티스토리 뷰



신금 사주는 남녀 모두 뾰족한 물상을 타고나 아주 예리하고 냉철하며 관찰력이 뛰어난 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경향이 있어 대인관계면에서 볼 때 가까이 다가가기가 쉽지 않은 타입에 속하곤 합니다. 뜬구름 잡는 것보다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것, 실체를 추구하며 날카롭고 신경이 매우 예민한 편입니다. 신금은 빛나는 보석이기도 하지만... 여자의 경우 매울 신이 되기도 하므로 고달픈 일을 겪게 됨을 암시하기도 하기에 매우 조심스럽게 보는 글자이기도 합니다.


또한 신금은 송수신을 하는 안테나와 같은 기능을 하기도 하여 신통력, 초능력, 제3의 눈, 영안이 트이기도 합니다. 오행 수가 가지고 있는 기묘한 힘과 직관력, 영성, 신기를 나타내기에 평범한 사람들이 좀처럼 보고 들을 수 없는 일을 경험하고 느끼는 육감이 발달한 편입니다. 


이러한 경향이 있어 여자는 남자와 연애, 결혼생활을 할 때 남자의 비밀을 잘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 상대를 깜짝 놀래키고 섬찟하게 만들기도 하구요. 특유의 집요함과 깐깐함으로 인해 남편을 피곤하게 하기도 하므로 연애와 결혼생활이 뜻대로 순탄하지가 않고 많은 갈등과 어려움이 따르기도 합니다.





빛나지 않는 보석은 없다

신금 사주를 타고난 여자는 한 미모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팔자가 좋고 나쁜 것을 떠나 대체적으로 얼굴이 눈처럼 하얗고 보석처럼 빛나며 귀티나는 타입이 많다고 할 수 있어요. 미모를 뽐내며 좋은 삶을 사는 여자도 있고 반대로 얼굴값을 톡톡히 하지 못해 한이 많은 운명을 살아가는 경우도 있지요. 


금은방이나 악세사리 상점에 가면 불빛들이 보석들을 더욱 아름답고 가치있게 보이도록 빛을 비쳐주지요...? 보석이 아무리 예다고 해도 불빛이 없어 빛나지 못하면 보석의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빛이 없으니 이것이 돌인지 보석인지 알 수가 없게 되지요. 


마찬가지로 사주에도 불이 있어야 합니다. 사물의 생김새와 모양을 분명하게 밝혀주는 빛이 있어야 해요. 불의 기운으로 도움을 주고 상호작용을 해야 신금의 가치를 발휘하게 되고 팔자가 좋아져 안정되고 평온한 삶을 아가는 미인격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사주에 화기가 적당히 채워져야 타고난 미모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고 이 풍족해 여유로우며 자신을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좋은 남자를 만나 행복한 애정생활을 하게 될 수가 있어요.





사주역학적으로 정화와 신금의 관계는 그리 좋지 않게 보곤 합니다. 정화도 한 미모하기에 백설공주처럼 백옥같이 하얀피부에 반짝반짝 빛나는 얼굴로 얌전하게 있는 신금을 보면 괜히 질투도 나고 싫어서 마구 구박하고 괴롭히니까요. 하지만 아군만 있을 수가 있나요...? 상황에 따라선 적과의 동침도 필요할 때가 있지요.



 

 




정화와 신금은 역학적 관계일 뿐, 아름다운 촛불인 정화이든 하늘에 떠 있는 붉은 태양인 병화이든 양의 기운인 불을 통해서 신금이 빛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빛나지 않으면 그저 보석 모양을 흉내낸 것 밖에 되지 않지요.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과 찬란한 태양의 만남

신금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양중의 양, 병화입니다. 음과 양이 만나 좋기도 하지만 병화는 만인에게 공평하고 인정이 많으며 불의 기운을 타고나 용맹하고 화끈한 면이 있어 유리처럼 연약하고 섬세한 신금을 적당히 컨트롤 해줄 수 있기 때문이예요. 과민하고 신경질적인 신금을 따스한 불로 감싸주고 풍부한 감수성이 지나쳐 가끔씩 살기가 되는 흉한 기운을 양기로 살살 녹여주니 병화에 눈이 멀어버릴 수 밖에 없지요.


사주에 불이 적당히 있는 신금은 타고난 밝은 빛과 보석이 만났으니 타고난 끼와 재주를 마음껏 발휘하며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미모가 특별한 능력과 무기가 되어 부와 명예를 얻는 연예인이 되거나 능력을 인정받아 많은 사람들의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단 한 사람을 만나더라도 깊이가 있고 자신을 위해주는 진실한 남자를 만나 사랑을 듬뿍 받고 예쁜 애정생활을 하게 되지요.


하늘에도 땅에도 모두 금이 있는 신유일주는 사주에 불의 기운이 반드시 있어주어야 합니다. 하늘과 땅 모두 뻗치고 살기를 조절해주지 못하는 상황이니 여유가 부족하고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심적 고통이 따르는 일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불이 하나도 없거나 있어도 힘이 너무도 약해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면 일이 쉽사리 풀리질 않고 막히고 틀어지며 타고난 미인이라도 미모가 좋은 방향으로 발휘되지 못해 질이 좋지 않은 양아*같은 나쁜 남자들만 꼬이게 되거나 화*계에 진출하여 음지생활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또는 신금 특유의 가라앉는 성향으로 인해 모든 것을 닫아버리고 폐쇄적인 생활을 하기도 하구요. 믿었던 사람과 사랑의 배신으로 인해 마음에 큰 상처를 받게 되어 정신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결혼생활에서 남편이 남편 구실을 제대로 하지 못해 맨날 놀고 먹거나 건강이 좋지 않아 골골하며 자신이 가장 노릇을 대신하며 가정을 임지고 억척스러운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신유일주의 경우 위아래 모두 안테나가 있으므로 선천적으로 기운을 잘 받아들이고 직관력과 영감이 뛰어나기에 운명이 완전히 돌아서게 되면 세상사와 관련된 모든 관심과 인연을 끊고 무속인이나 역술, 기 수련, 신앙생활, 마음수행 등 영적인 길을 걸어가게 되기도 합니다.


사주에 신금이 많으면 합리적이고 판단력이 있지만 불이 없으면 삶에 대한 긍정성이 약한 편입니다. 밝은 마음을 가져야 어떠한 목표를 세우고 도전을 할텐데 이러한 그릇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못하기에 소심하고 적극적이지 못하며 감정에 치우칠 경우 보석이 칼날로 변해 극단적인 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남녀 모두 자신이 가진 능력을 발휘하는 데 한계가 있고 사회적 성취나 활동성, 열정, 에너지,

건강 등이 전반적으로 약하구요. 여자는 남자복, 남자인연이 대체적으로 아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불이 없는 신금 사주에 관한 역학이야기를 마칩니다. 도움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