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밤 좋은 꿈들 꾸셨나요? 저는 간밤에 머리자르는꿈을 꾸었답니다. 모발 끝이 많이 상하고 갈라져 있는 상태라 끝부분만 살짝 다듬고 싶어 미용실에 갔는데 생각하고 있던 것보다 머리길이를 많이 잘라 불쾌해 화를 내는 꿈이었습니다. 미용사는 어쩔 줄 몰라 당황하고 있었고 저는 감정을 절제하지 못하고 상대에게 더욱 화를 내고 있었습니다.


상황이 깔끔하게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로 잠에서 깨어나 지금까지 기분이 무언가 찜찜하고 마음 속에 무거운 짐이 하나 놓여져 있는 듯한 기분이네요. 이러한 꿈은 다가올 앞날에 무슨 일이 벌어진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는 걸까요?


꿈에서 이발은 밝게 떠오르는 운세, 진행하는 사업과 노력에 대한 결과, 신분상승, 진급, 속이 후련한 일, 불쾌감, 시비, 구설, 이별, 새로운 시작, 변화 등을 의미합니다.


꿈과 관련된 상황별 다양한 해석과 상징적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볼게요...^^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

새로운 출발과 변화를 예고하는 길몽이므로 회사 및 기관에서 진급을 하거나 특별한 직위를 얻어 신분이 상승될 징조입니다. 근심, 걱정이 있다면 문제가 점차 해결되고 순조로운 삶을 만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머리를 자르다 중지하는 꿈

누군가에게 부탁한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거나 추진하던 일이 원하는 방향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도중에 포기, 중단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한동안 힘겨운 상황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예지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강제로 머리카락 잘리는 꿈

원치 않는데도 누군가가 자신의 머리카락을 강제로 잘랐다면 친척이나 가까운 사람이 운명을 하거나 남편과 자식에게 해로운 일이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현재 진행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지위와 명예를 뒤흔드는 어려움이 닥치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



 

 






여성의 머리를 빡빡 깎는 꿈

의지하는 사람이나 직위를 잃게 되거나 심경에 변화를 일으킬 만한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여 감당하기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을 예지하는 그리 좋지 않은 꿈입니다.


예쁘게 머리자르는꿈

간절히 바라는 소원이 이루어지고 노력한 일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밝고 새로운 변화가 생길 징조이므로 기쁜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면 기대를 걸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를 짧게 자르는 꿈

머리를 짧게 자르고 싶었다면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게 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일거리가 생겨 목표와 계획을 세우거나 특별한 사람을 만나 연애를 시작하는 등 삶의 변화를 예고하는 꿈입니다.





앞머리 자르는 꿈

앞머리를 예쁘게 잘랐다면 노력한 일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하여 만인에게 인정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앞머리가 이상하게 잘려 모양이 엉망이 되었다면 불쾌한 일을 경험하거나 시비, 구설이 따르는 등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긴머리 자르는 꿈

소중하게 여기던 긴머리를 잘랐다면 진행하는 일이 마음처럼 잘 풀리지 않아 좌절, 실패하거나 근심거리가 생겨 매우 힘겨운 상황을 겪어야 할 것을 암시합니다.


남의 머리를 잘라주는 꿈

이 꿈은 밝은 운세가 다가오고 있다는 징조로,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질병이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여 안정을 되찾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이발, 머리를 자르는 것은 대체적으로 새로운 변화나 기쁜 소식, 열심히 노력한 일에 대한 뜻깊은 성과, 또 다른 인연, 희망찬 운기, 의지를 가지고 맡게 될 일거리 및 직위, 문제의 해결책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용실에서 망쳐버린 머리 때문에 심하게 화를 내고 속상해 했던 꿈은 아무래도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는 불길한 징조인 것 같아 조금 걱정과 불안감이 드네요.


이렇게 꿈이 미리 알려주었으니 당분간 언행으로 인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신하고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이상으로 머리자르는꿈에 관한 해몽, 풀이 정보를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