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드리밍입니다:) 이번 시간은 금이 많은 사주의 특징에 관한 역학이야기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오행의 네번째 금(金)은 할로윈 데이가 있는 쌀쌀한 가을과 서쪽 방향, 색상으로는 하얀색을 상징합니다. 봄과 여름동안 가득했던 양기를 거두고 음기로 전환하는 시기에 해당하므로 한껏 펼쳐졌던 기운과 만물의 생기를 없애는 숙살지기(肅殺之氣)를 의미합니다.

 

금은 철이나 바위, 도끼, 보석, 크리스탈, 뾰족한 물질이므로 사주에 금이 많으면 정직하고 솔직하여 바른 말을 잘하고 자존심이 세며 의협심이 강한 타입에 속합니다.

 

마음먹은 일이 있으면 바로 실행하여 추진력이 좋고 결단력이 있으며 때론 자신의 신념을 곧이곧대로 믿고 융통성이 부족하여 잦은 실수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몇 년 전 김보성의 의리가 유행이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금이 발달한 사람은 그의 행동처럼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으며 씩씩하고 굳센 기질이 나타납니다. 금이 많은 남자일 경우 자신의 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으면 괜히 호기를 부리며 거들먹거리기도 하지요.

 

 

 

우직한 완벽주의자

금의 기운이 발달하면 만물의 생명력을 없애는 기운이 강한 것이므로 기존의 상태를 변화시키고 바꾸길 좋아하는 성향이 있구요. 성질이 급하고 활달하지만 때론 우직함과 용감함이 지나쳐 무모한 시도를 하여 큰 손실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금은 차가운 물질이므로 마음이 돌아서면 매우 냉정하고 야멸친 태도를 보이며 따스한 양의 기운을 거두는 작용을 하므로 인정이 없고 살기(殺氣) 어린 면이 있어 종종 무서운 모습과 행동이 나타나곤 합니다.

 

금이 많은 사주는 모든지 완벽하게 하길 원하는 타입이므로 마무리를 잘하고 책임감이 강하여 믿음직스러운 면이 있지만 말보단 행동과 무력이 앞서는 편이므로 힘을 많이 쓰는 고된 일을 하거나 운동선수, 군인, 경찰,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면 깡패, 어두운 세계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728x90

 

팔자에 금수가 많아 금수쌍청(金水雙淸) 사주가 되면 깨끗하고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면이 지나칠 경우 강박증 및 결벽증을 보이기도 하구요. 현실과 거리가 먼 신비주의나 철학에 빠져 살거나 세상사와 멀리 떨어져 종교에 귀의하기도 합니다.

 

 

 

냉정한 남자, 도도한 여자

금수로 이루어진 차가운 사주일 경우 손발냉증이 있거나 냉대하가 심해져 고생을 하게 되기도 하구요. 금과 목이 서로 다투고 있는 금목상전(金木相戰) 사주가 되면 관절염이나 충치, 변비, 정신질환 등과 관련된 건강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봅니다.

 

사주에 금이 많으면 남녀 모두 피부가 하얗고 속마음과 성격이 겉에 그대로 나타나므로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사각형으로 각이 진 얼굴형이 많으며 여자의 경우 도도하고 쌀쌀맞은 경향이 있어 조금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금 또한 음의 기운에 해당하는 오행이므로 금이 많으면 마음이 자주 가라앉고 센치해져 감성적인 모습이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금은 결실과 낙과(落菓)이므로 사주에 신금(辛金)이 있으면 남자의 경우 신금은 음(陰)의 기운이므로 상황을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기도 하지만 여자 사주에 있어선 일을 힘겹게 만드는 방황의 인자가 될 가능성이 높기도 하므로 재물운이 따르며 노력한 만큼 큰 성과를 얻게 되지만 심적 고통으로 힘겨운 세월을 보내게 되기도 합니다.

 

 

 

금에 맞는 직업인연

사주에 금이 많은 사람은 정직하고 솔직담백한 매력이 있으나 유연성이 부족하고 다소 고지식한 경향이 있으므로 조직생활보다는 활동이 자유로운 프리랜서, 사업가로 활동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또는 제조업, 금융업, 경제분야에서 활동을 하거나 금속, 기계를 다루며 특별한 기술을 살리는 일, 금의 속성에 맞게 정의로운 사회운동가가 되거나 스포츠, 철강업, 금은방, 악세사리, 유리공예 등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되기도 하고요.

 

금이 많으면 소리가 많이 나므로 음악적 재능을 보여 음악가, 가수, 연예업과의 인연이 생기기도 합니다.

 

금이 많은 사주의 특징에 관한 역학이야기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할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를 눌러주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