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비겁의 힘이 지나친 비겁이 많은 사주의 특징을 이야기해 보도록 할 텐데 자신의 사주가 비겁이 편중되고 혼잡하다 싶을 경우 다음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비겁(比劫)이란 나 자신을 뜻하는 별인데 사주에 이것이 많으면 대체적으로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여 자신의 생각을 굽히지 않고 신념을 그대로 밀고 나가는 편입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행동을 하는 모험심과 박력이 있고 남에게 의지하지 않으려 하며 의심이 많아 남녀 모두 의처증과 의부증을 보이곤 하는데요.

 

필터링을 거치지 않고 생각한 걸 바로 표현하는 독선적인 면이 있어 자신을 위해 노력한 정성과 충언을 무시하고 쉽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며 사람을 잘 믿지 않아 형제나 친구관계가 원만하지 않은 편입니다.

 

728x90

 

승부욕이 강하기에 지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하고 경쟁심이 지나쳐 남이 가진 것을 약탈하고자 하는 성향을 보이며 동작이 빠르고 민첩하여 운동이나 군인, 무력을 쓰는 일, 요즘 인기 있는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일 등과 인연이 되며 좋지 않은 방향으로 나아가면 도둑이나 어두운 길로 빠져 살아가게 됩니다.

 

 

 

 

홀로 일어서는 자수성가형

비겁이 많으면 재성(財星)을 극하므로 큰 재물을 당겨오는 힘이 있어 부자가 되는 기회를 얻기도 하며 여러 사람과 어울려 일하는 조직생활보단 활동에 제약이 없고 자유로운 프리랜서나 사업가가 적성에 맞는 편이며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통해서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며 상담을 진행하는 일도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삶을 살아가면서 겁재(劫財)가 가진 위협적인 힘의 영향을 받게 되므로 자신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을 배신하고 반대로 생각지도 못한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일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비겁은 내가 가진 것을 분배하고 흩어지게 하는 기운이기 때문에 열심히 모아 놓은 재물을 빼앗기거나 흔적도 없이 사라져 기복이 심한 삶을 살아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정 및 결혼생활

비겁이 많은 사주는 남자의 경우 아내를 뜻하는 재성을 극하는 운명을 타고났기 때문에 일찍 결혼을 하면 부부인연이 불안정하므로 조금 늦은 나이에 배필을 만나는 것이 좋다 봅니다. 결혼생활에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면 아내의 건강에 문제가 생겨 처의 질병으로 인한 근심이 따를 우려가 있어요.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만큼 외모가 아름다운 미인을 얻게 되지만 자신이 주도권을 잡고 일방적인 관계를 유지하려 하므로 아내의 입장에서 상당히 불만스러운 결혼생활이 될 수 있으며 한번 결혼에 실패한 아픔이 있거나 화류계 출신의 여성을 처로 맞이하게 되는 일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또한 부친과의 인연이 짧거나 부덕(父德)이 없으며 어린 나이에 집을 나가 생활을 하거나 방황하는 일이 많고 아버지와 함께 살게 될 경우 사이가 원만하지 않아 잦은 다툼과 갈등을 겪게 될 수도 있어요.

 

여자의 경우 한번 결혼에 실패한 남자와 인연이 되거나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남자와 결혼을 하게 될 수 있구요. 좋지 않은 방향으로 나아가면 자신이 첩이 되거나 남편의 첩을 보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봅니다.

 

 

 

 

롤러코스터 같은 삶

비겁이 많은 반면 인성이 없으면 한창 공부할 나이에 학업을 그만 두거나 부모님에게 반항적인 태도를 보이며 도덕심이 없어 예의와 버릇이 없는 행동을 하기 쉽습니다.

 

늘 분배와 약탈의 기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시비가 붙거나 세금 증여 또는 도난과 실물 등 생각지도 못한 일로 인해 관재수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며 사주에 형충파해가 있을 경우 부딪히고 충돌하는 기운이 더욱 강해지게 되므로 정신 사나운 일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게 되는 일이 많다 봅니다.

 

이상으로 비겁이 많은 사주의 특징에 관한 역학이야기를 마칩니다. 유익한 정보였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