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바다꿈에 관한 해몽, 풀이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을 열었을 때 눈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일이 잘 안풀려 속상하고 화가 날 때 또 가슴이 답답하고 왠지 모르게 울적해지게 될 때면 탁 트인 바다가 보고 싶어지곤 합니다.

 

드넓은 망망대해를 보면 막혀 있던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아 속이 후련하고 시원해지는 기분이 들어 더욱 바다가 간절해지는 것 같아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질 듯 합니다.

 

사주역학적으로 바다는 음양오행에서 음(陰)의 기운인 오행 수(水)를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끝없이 흐르는 물을 상징하고 있으며 깊은 어둠, 비밀, 신비스러움을 뜻하고 있어요. 꿈이 담고 있는 의미는 어떠할까요...?

 

꿈에서 바다는 마음, 태몽, 해외, 세력의 범위, 스케일이 큰 조직 및 기관, 권력, 사회기반과 터전 등을 상징합니다.

 

상황별 제각기 다른 상징적 의미와 해석에 관하여 조금 더 세밀하게 살펴보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푸른바다를 보는 꿈

재물이나 명예, 이권을 얻어 삶이 부유하고 풍족해지게 될 징조입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일이 있다면 바라는 대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맑은바다를 보는 꿈

좋은 정보, 지식, 비밀을 알게 되거나 재물, 권력, 이권을 얻고 신분이 상승할 기회가 주어질 것을 암시합니다.

 

검은바다를 본 꿈

가정에 우환이 생기거나 건강 및 진행하는 사업에 문제가 발생하게 될 징조입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일이나 사람이 있다면 마찰이 생겨 한동안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728x90

 

잔잔한 바다 꿈

골치 아픈 문제나 질병, 경쟁자를 물리치고 삶이 보다 여유롭고 평온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판도가 바뀌어 새로운 변화와 기회가 찾아올 것을 예지하는 좋은 징조의 꿈이예요.

 

거친 바다를 본 꿈

거칠게 출렁이는 바다를 보면 감당하기 벅찬 걱정거리나 질병이 생겨 힘든 상황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부단히 노력하는 일이 있다면 사업의 진행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하여 곤경에 처하게 되고 잘 유지되던 대인관계 및 연애운이 바람대로 순탄하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파도치는 바다꿈

파도나 해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면 사업의 판도가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바뀌거나 질병, 사건사고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겨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바다에서 수영을 하는 꿈

취직, 진급, 해외연수, 능력발휘 등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간절히 원하는 일이 이루어져 뜻을 펼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갯벌에서 조개를 캐는 꿈

바닷물이 빠진 갯벌에서 조개나 게, 물고기 등을 줍거나 잡으면 재물이나 권세, 물질 등을 얻어 풍족하고 여유로워질 것을 암시합니다.

 

 

 

바닷물이 밀려오는 꿈

판도가 바뀌어 또 다른 유행이 시작되거나 외부의 영향을 받아 직장 및 생활상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를 건너는 꿈

해외연수 및 여행, 거대한 조직체와 관련이 생기거나 진행하는 사업, 대인관계, 연애, 건강 등이 순조로울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위에 배가 떠 있는 꿈

매사 진행하는 모든 일이 큰 문제 없이 순탄하게 이루어질 것을 예지하는 길몽입니다.

 

해변에서 진주를 줍는 꿈

뜻밖의 기회와 행운을 만나 큰 일을 성사시키게 될 징조입니다. 미혼자의 경우 자신의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을 만나 좋은 인연을 가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에서 용이 승천하는 꿈

스케일이 큰 사람, 권력기관 등을 만나 사업이 빛을 보고 재물, 권세를 얻게 될 징조입니다.

 

미혼자의 경우 부와 명예를 가진 남자와 인연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구요. 가임여성의 경우 태몽으로, 명망이높아져 만인의 존경과 대접을 받게 될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바다에 관한 꿈은 드넓은 망망대해와 파도가 치지 않는 잔잔하고 고요한 바다가 나타나는 것이 좋은 일을 예고하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스케일이 큰 사람이나 권력, 대형회사, 세력영역, 거대한 조직, 진행하는 사업의 전망, 태몽, 명망 있는 남자, 흐름세, 유행, 판도, 다가오는 운세, 소망 충족 여부 등을 예지하는 듯 합니다.

 

이상으로 바다꿈에 관한 해몽 정보를 마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는 포스팅이었다면 아래 공감♥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