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별히 의학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선천적으로 뛰어난 외모를 타고나는 미인들이 있지요. 혹시 미인들은 사주팔자도 미인사주를 타고나게 되는 것일까요...?

 

 

 

 

이번 시간은 예쁜 여자, 타고난 미인사주의 특징에 관하여 알아보는 포스팅 내용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지 괴강살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인물이 훤한 미인의 상에 해당됩니다. 연예인으로 비유한다면 황신혜, 왕조현, 미국 가수 케이티 페리가 이런 유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생, 건록, 제왕 도화

운명을 보여주는 12개의 자연의 섭리인 십이운성 중에서 생, 록, 왕지에 도화살이 함께 있으면 외모가 아름다운 편입니다.

 

일지 목욕

십이운성의 목욕은 도화살과 비슷한 작용을 하므로 얼굴이 어려보이고 귀염상이며, 예쁘장한 편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을목과 신금일간

을목일간은 외모가 여성스럽고 선이 아름다운 유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어요. 신금 일간은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인물이 좋고 수려한 미인이 많습니다.

 

을목일간의 미인은 이연희, 한예슬, 이효리 같은 여성미가 물씬 풍기는 타입이고요. 신금일간은 이영애, 전지현, 아이린 등이 이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어요.

 

지지에 묘유(卯酉)가 많은 사주

을목과 신금일간과 같은 오행에 속하므로 수려한 외모를 타고난 사람에 해당됩니다.

 

불이 많은 사주

사주에 병정화(丙丁火), 사오(巳午)가 많으면 한 눈에 들어오는 화려한 매력이 있는 타입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728x90

 

물이 많은 사주

물은 방위상 북쪽에 해당되지요. 북쪽에 미인이 많듯이 물이 많은 사주는 얼굴형과 이목구비가 예쁘고 미인이 많은 편입니다.

 

사주 천간에 임계수(壬癸水)와 지지에 자해(子亥)가 많은 팔자가 이에 해당됩니다.

 

불이 많은 사주와 물이 많은 사주는 같은 미인에 속하더라도 스타일이 약간 다른 유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목화통명(木火通明), 금백수청(金白水淸) 사주

목화통명이란 목일간이 태어난 월에 화가 있거나 화일간이 태어난 월에 목이 있는 경우를 뜻합니다. 금백수청이란 금일간이 월에 수가 있거나 수일간이 월에 금이 있는 사주를 의미하며, 불이 많은 사주와 물이 많은 사주처럼 대조되는 유형이라고 볼 수 있지요.

 

미인일주

갑오, 을묘, 을사, 을유, 병오, 정사, 정유, 신묘, 신사, 신유, 신해, 임진, 임술, 계묘, 계사일주를 타고난 사람을 의미합니다.

 

홍염살

도화살과 비슷한 힘을 가지는 신살로서 귀엽고 동안이며 예쁜 여자가 많지요.

 

자오묘유

도화살의 글자이며 만인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지지입니다. 스타일이 좋은 편인 사람도 있고 한 눈에 띄는 미인도 많은 편이에요.

 

형충파해가 없는 사주

이것은 깨지고 부서져 있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사주에 흉살이 있으면 인물이 못났다고 해석을 하기도 하므로 많지 않은 것이 좋겠지요.

 

만세력에다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위에 나열된 특징들 중에서 해당되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미인에 해당이 되겠네요 :)

 

728x90